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술집

[세종시 종촌동 맛집] 굴마을낙지촌 종촌점 - 몰리브 상가 굴전, 꼬막 비빔밥 맛집! 부모님 식사 장소 추천

by 눌랑 2022. 12. 28.
반응형

요즘 날이 정말 추워져서 따뜻한 음식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종촌동에 있는 굴과 낙지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굴마을낙지촌에 다녀왔어요. 저는 굴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꼬막 비빔밥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맛이 정갈하니 좋아 포스트를 남겨봐요 :)

 

 

몰리브상가 식당가인 6층에 있는 식당인데, 공실이 많은 중에 사람이 가득 하더라구요.

 

그 맛이 어떨지 먹기 전부터 궁금했어요. :)

 

 

굴마을낙지촌 종촌점 / 굴전, 꼬막비빔밥이 맛있는 종촌동 맛집

  • (방문일자) `22. 12. 26.
  •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도움1로 108, 몰리브상가 6층(종촌동 673번지)
  • (주차정보) 몰리브상가 지하 1~5층
  • (영업시간) 11:00 ~ 21:00
  • (휴무일) 매달 첫번째, 세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 (방문횟수) 1회
  • (주문메뉴) 뚝배기꼬막밥, 굴전, 갈비만두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기본반찬

 

굴마을낙지촌 종촌점의 밑반찬이예요.

 

배추김치, 콩나물무침, 깍두기에요.

 

너무 자극적이거나 맵지않아서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특선메뉴

 

제주돗세기라 하여 특선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도세기 뜻

제주방언으로 돼지라는 뜻이에요!

제주 돼지를 사용한 등갈비요리인가봐요.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굴마을낙지촌 종촌점은 오픈형 주방은 아니예요.

 

매장은 시골맛집같은 어수선한 분위기예요. ㅎㅎ;

 

굴마을낙지촌 종촌점 메뉴판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메뉴판

 

메뉴판이예요.

 

굴과 꼬막은 국내산, 낙지는 중국산이예요.

인터넷에 소개된 메뉴가격과 실제 메뉴가격이 차이가 났어요.

 

아직 인상된 물가 적용을 안하신 것 같더라구요.

메뉴판에 변경된 가격이 삐뚤빼뚤 붙어있어요.

 

모르고 찾아가신 분들은 당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안내문

 

음식에 굴껍질이 섞이기도 한다니 조심해서 드셔야할 것 같아요!

 

의식하지않고 콱 씹었다간 이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 또 주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양념간장

 

간장베이스의 양념장이예요.

 

소스만 있지 않고 뭔가 채소 건더기같은 것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뚝배기꼬막밥 (9.500원)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꼬막비빔밥 뚝배기

 

알밥 비주얼인데 꼬막이 가득 들어있어요.

 

매운 양념은 들어있지않아요.

 

위의 간장베이스 양념장을 넣어 비벼먹으면 돼요.

 

뚝배기라 그냥 두면 눌어 붙으니 받으시면 바로 바닥부분을 긁으신 다음

양념장을 기호에 따라 추가하시면 돼요.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꼬막비빔밥 뚝배기

 

 

꼬막이 조금 들은 것 같지만

 

밥을 비벼보면 꽤 많이 들어있어요.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꼬막비빔밥 뚝배기

 

밥을 다 먹을때까지 계속 꼬막이 있어요.

 

간장베이스의 양념장을 넣어 그런지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앗어요.

알밥 같기도, 콩나물밥 같기도한 꼬막 비빔밥!

 

붉은 고추장베이스의 꼬막비빔밥만 먹어봤는데

이렇게 뚝배기에 양념간장을 비벼 먹으니 또 색다르더라구요.

 

그냥 알밥도 좋지만 쫄깃한 꼬막 식감이 더해져 더욱 맛있었어요.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미역국

 

 

뚝배기 꼬막밥과 함께 나온 미역국.

 

특별한 맛은 없었어요.

 

 

 

갈비만두 (8개, 5,000원)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갈비만두

 

쪼글쪼글 일정한 간격으로 접혀있는 갈비만두!

 

한 접시에 갈비만두 8개가 담겨 나와요.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갈비만두

 

만두 속은 갈비살로 꽉 차있어요.

 

달달하고 부드러워 맛있었지만 특별한 맛은 아니었어요.

 

굴전 (12,000원)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굴전

 

굴전 한 접시에 10장이 나왔어요.

 

젓가락으로 찢어먹을 필요 없이 동그랑땡 크기로 부쳐져 있어요.

 

 

세종 맛집 굴마을낙지촌 굴전

 

전 가운데에 굴과 계란, 채소가 들어있어요.

저는 굴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크게 맛있다는 느낌은 못 받았지만

함께 방문한 분들은 좋아하시더라고요.

 

저는 굴 특유의 향과 식감이 취향이 아니어서 ㅠㅠ

익힌 굴이라 그나마 좀 나았습니다..ㅎㅎㅎㅎ

 

 

식사하고 계산하려니 밖에 웨이팅이 엄청 길더라구요..!!

번호표 없는지 물어보는 분도 계시고..

생각보다 더 소문난 맛집인가 다시 돌아보게 되었어요.

 

< 총평 > 따뜻한 한식이 먹고 싶을때, 부모님이나 편한 어른과 함께 가기 좋은 맛집

 - (장점) 굴과 낙지를 활용한 요리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이 달라도 함께 먹기 좋아요.

 - (단점) 메장이 좁고 어수선한 편이라 특별한 날 찾기에는 부적절할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