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술집

[세종시 한솔동/맛집] 구이구이, 오셰프 포차 - 생선구이 맛집!(with. 뮤꼬 뮈코 XO 꼬냑 / MEUKOW XO COGNAC)

by 눌랑 2022.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에 꼭 재방문하겠다던 한솔동 오셰프포차를 결국 또 다녀왔어요!ㅋㅋㅋ 이번에도 2차라 저번이랑 메뉴가 크게 바뀌진 않았지만ㅠㅠ여전히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오늘의 메인인 생선구이  맛집 구이구이!! 사실 이곳은..이름도 구이구이고 생선구이 맛집이지만..횟집입니다!!

 

구이구이 / 세종시 한솔동 생선구이 맛집(feat. 고등어)

  • (방문일자)  `22. 11. 12.
  •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노을3로 100 (한솔동 우체국 맞은편)
  • (영업시간) 매일 17:30 ~ 03:00
  • (방문횟수) 2회차
  • (추천메뉴) 고등어구이  ※ 참고 : 구이구이는 횟집입니다..ㅎㅎ

 

 

여기가 바로 한솔동 생선구이 맛집 구이구이!

 

요즘 노을로 상가에 새로 오픈하는 곳이 많아졌어요!

전에는 휑~한 느낌이 없잖아 있었는데

요즘은 꽉꽉 차서 활기찬 느낌이 들어요 ㅎㅎ

 

그리고 대부분 저녁장사만 했는데

하나 둘씩 점심장사 오픈하셨다고 현수막을 거시더라구요!

근처에 근무하시거나 거주하시는 분들께는 반가운 소식일 것 같아요.

 

 

 

가게 앞엔 수조가 있어요~~

 

 

 

구이구이는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편이 좋아요.

테이블 수에 비해 찾으시는 손님들이 많거든요~~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구이구이의 메뉴판이예요.

이날 저는 광어와 메로구이를 시켰는데,

 

방어철이라 방어가 좋다며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가격은 6천원 차이라고 알려주셨어요.

 

제철 생선이 있다면 메뉴판에 없어도 한 번 추천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구이구이의 기본찬이예요.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오랜만에 보는 번데기!

어릴 땐 뭣모르고 잘 먹었는데

요 녀석의 정체를 알고나선 조금 찝찔한 기분으로..ㅎㅎ먹고 있습니다.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콘샐러드!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백고동인지 무엇인지..정체를 모르겠지만 어쨌든 삶아진 녀석입니다!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기본으로 나오는 어묵탕~!

비주얼이 옆집 오셰프랑 비슷한데 차이라면 여기는 맑은탕, 오셰프는 김치가득 김치어묵탕이예요.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기본세팅 멍게~~

저는..멍게는 아직 못 먹습니다..

언젠가 이 벽도 넘을 수 있을까요?ㅎㅎ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기본세팅 타코야끼와 게살튀김.

게살튀김에는 게다리껍질이 붙어있어용.!!

찐 게살.!!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생선구이 맛집

 

기본세팅 고등어구이!!

이녀석이 진짜 요물이예요

 

제가 구이구이를 알게 된 것도

이 고등어구이가 진짜 맛있다! 는 추천을 받아서 였어요.

정말 촉촉하고 도톰하고 ㅠㅠ짱맛탱구리입니다!!

 

 

뮤꼬(뮈코) XO 꼬냑 / MEUKOW XO COGNAC

뮤꼬(뮈코) XO 꼬냑 MEUKOW XO COGNAC

 

오늘 모임의 주인공..

뮤꼬 XO 꼬냑 ! (뮈코 메코 여러가지로 쓰던데 저는 뮤꼬가 귀여워서 뮤꼬로 ㅎㅎ)

구매한지는 몇달 되었는데, 좀처럼 멤버가 모여지질 않아 이때까지 왔어요.

 

사장님께는 예약 시 콜키지 가능여부 문의를 드렸고,

자릿세 개념으로 5천원 추가로 받으신다며 흔쾌히 가능하다고 말씀 주셨어요!

 

역시...bbbbbb

인심 최고이십니다~~

 

뮤꼬(뮈코) XO 꼬냑 MEUKOW XO COGNAC

 

뮤꼬는 꼬냑 브랜드로는 국내 인지도가 낮은 편이예요.

저는 꼬냑이 처음이라 비교군이..ㅠㅠㅠ

 

코냑(꼬냑)이란?

코냑은 본래 프랑스의 지방명이예요!

유명한 브랜디 생산지로, 오직 코냑 지방에서 생산된 브랜디만이 코냑이란 이름을 사용할 수 있어요. 

 

브랜디란?

포도주를 증류하여 만든 술!

넓은 의미로는 모든 과일 증류주를 말해요.

 

꼬냑의 등급

V.S. (very special) : 숙성연도 최소 2년

V.S.O.P. (very superior old pale) : 숙성연도 최소 4년

Napoléon : 숙성연도 최소 6년

XO (extra old) : 숙성연도 최소 10년

 

XO 상위의 코냑은 브랜드마다 별도의 명칭을 쓴다고 해요.

아무래도 초고가 프리미엄 라인이라 브랜드별 개성을 담아 출시하는 것이겠죠?ㅎㅎ

 

 

제가 마신 뮈코 XO 코냑코냑지방에서 생산하여 10년 이상 숙성시킨 포도주 증류주인 셈이죠!

 

 

뮤꼬(뮈코) XO 꼬냑 MEUKOW XO COGNAC

 

콜키지 값이 넘 저렴하기도 하고

소주잔에 먹기엔 아쉬워 잔을 별도로 챙겨갔어요!

 

글렌캐런 글라스에 마신다면 최고겠지만

넘 급히 사서..다이소산 입니다 ㅋㅋㅋㅋ

 

 

뮤꼬(뮈코) XO 꼬냑 MEUKOW XO COGNAC

 

뮈코 뚜껑이 금박이라던데

X.O 등급도 해당인가요..?

이미..

사라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

 

뮤꼬(뮈코) XO 꼬냑 MEUKOW XO COGNAC

 

뮈코의 XO 등급 코냑!

오래 숙성할수록 색이 짙어진다고 해요.

 

뮤꼬(뮈코) XO 꼬냑 MEUKOW XO COGNAC

 

우리들의 술 동반자..ㅋㅋㅋㅋ숙취해소제!

 

 

방어회  (중/55,000원)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방어회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방어회

 

올해 첫 방어!!

저는 바다와 해산물류 비린내에 민감한 편이라 신선하지 않은거는 정말 못먹거든요..ㅠ

 

요 방어는 싱싱하니 부들쫄깃했어요!

기본세팅은 간장와 초장인데 요청드리니 쌈장에 마늘 갈아넣어 주시더라구요

진짜 존맛탱 ㅠㅠㅠ

 

 

고등어구이 (추가 1마리 8,000원)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고등어구이

 

기본 제공된 고등어구이..

너무 맛나서 순삭하고 추가 주분했어요..ㅋㅋㅋㅋ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고등어구이

 

윤기 나는 거 보이시나요 ㅠㅠ

진짜 어떻게 하면 이렇게 촉촉탱탱하게 구우시는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고등어구이

 

점심에 고등어구이 정식같은거 파시면 북새통일거 같아요..

 

 

 

메로구이 (35,000원)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메로구이

 

메로구이!

 

메로는 남극해와 남반구 심해에 사는 희귀 어종이래요.

메로는 얼핏 일본어로 생각하기 쉽지만 스페인어로 지중해에 사는 농어과 식용어를 뜻해요.

최대 2.3m에 200kg까지 자라며 수명이 50년쯤 된다니 엄청 거대한 친구예요.

 

메로가 비싼 이유는 희귀 생선이기 때문인데요.

멸종위기종으로 남극해양생물자원보존위원회에서 어획량과 조업지역을 엄격히 규제하고 있대요.

 

ㅠㅠ

이 사실을 알고나니 메로를 맛있게 먹은 것이 너무 죄스러워졌어요..

메로는..정말 정말 맛있지만..

멸종위기종이라니 엎으로는 생각나도 참아야 할 것 같아요 ㅠㅠ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메로구이

 

메로는 기름기가 정말 많아요.

그래서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풍미가 높아요.

 

이래서 불법어획을 하며 메로의 씨를 말리고 있는가 봐요..

ㅠ ㅠ

 

 

계란찜 (3,000원)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계란찜

 

탱글탱글 계란찜~~

푸짐하게 나와요 ㅎㅎ보들보들 맛있었어요!

 

 

매운탕 (추가 9,000원)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매운탕

 

맛있게 먹고 마지막으로 주문한 매운탕~~

 

세종시 한솔동 맛집 구이구이 매운탕

 

추가 매운탕인데 살코기를 엄청 넣어주셨어요!!

역시 맛집은 다릅니다..

 

bbbb

 

사장님 잘 먹었습니다!!

 

 

 

오셰프 / 세종시 한솔동 안주가 맛있는 포차

  • (방문일자)  `22. 11. 12.
  •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노을3로 100, 한솔프라자 106호
  • (영업시간) 매일 17:30 ~ 02:00
  • (방문횟수) 2회차
  • (추천메뉴) 오징어김치전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어묵탕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어묵탕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어묵탕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어묵탕

 

오셰프 기본안주인 김치어묵탕!

 

 

주먹밥 (3,000원)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주먹밥

 

밥을 한톨도 안먹었다며 시킨 셀프 주먹밥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주먹밥

 

쉐낏쉐낏~!!

 

뜨거우니 손 조심하세요~~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주먹밥

 

두어개 집어먹고 찍었슴다..ㅎㅎ

양 참고하세요!

 

 

오징어 김치전(16,000원)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오징어 김치전

 

오늘도 역시나 푸짐 두툼한 김치전~~

 

일행들이 "김치전이 왜이리 비싸?했더니..피자가 나왔네"

라고 평했습니다 ㅋㅋㅋㅋ

 

세종시 한솔동 맛집 오셰프 포차 오징어 김치전

 

겉바속촉 맛있는 오징어 김치전

특히 오징어가 촉촉탱글해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도 2차로 가서 많이 못먹은게 한이네요 ㅠㅠ

담엔 꼭!

오셰프에서 1차를 해봐야겠어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