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 셀프개통 원칩 유심 판매처

by 눌랑 2024. 4. 18.
반응형

통신 3사 중 SKT를 굉장히 오래 사용했어요. 요즘 통신요금이 많이 오르기도 했고 혜택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기로 했어요. 워낙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와 요금제가 있다보니 어디서부터 알아봐야할지 머리가 아팠는데요. 아정당 4월 비교표를 받아 그 중 저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별했어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LG보단 KT가 나을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었지만 결국 LGU+ 알뜰폰 통신사로 결정했어요.

 

통신 3사와 다르게 긴 약정기간이 없으니 일단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해보고

 

만족스럽지 않다면 갈아탈 생각이에요.

 

알뜰폰 요금제 셀프 개통하기

 

알뜰폰 셀프개통알뜰폰 셀프개통

 

 

알뜰폰은 집에서 간편하게 셀프개통 할 수 있어요.

 

저는 인스모바일에서 개통했고 별도로 유심을 구매했어요.

 

LG는 원칩이라는 알뜰폰 공용 유심을 판매하고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LGU+ 모두의 유심 원칩 가격 및 구매처

원칩 유심 구매처원칩 유심 구매처
원칩 유심 가격

 

 

 

LGU+의 원칩은 이마트24와 쿠팡, B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저는 가까운 이마트24에서 구매했어요!

 

가격은 8,800원이고 NFC가 가능해요.

 

 

알뜰폰 유심 정보 입력

 

 

 

선택한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를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유심정보를 입력하게 돼있어요.

 

유심정보는 뒷면에 적혀있으니 이미지 위치에 써있는

 

모델명과 유심번호를 보고 입력하면 돼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원칩은 유심 트레이를 뺄 수 있는 뾰족한 도구가 동봉돼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았어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인스모바일

 

신분확인, 유심정보, 결제정보, 기존 통신사 해지 후 개통 버튼을 누르면

 

잠깐의 기다림 끝에 통신사 이동이 완료돼요.

 

셀프개통이 이렇게 쉬웠다니!!

 

진작 할 걸 그랬어요.

 

 

 

개통이 완료되면 휴대폰에서 기존 유심을 제거 후

 

새로 개통한 유심을 삽입해야해요.

 

 

유심 교체유심 교체유심 교체 방법

 

 

왼쪽 사진에 표시된 부분, 작은 동그라미에 뾰족한 도구를 넣고 눌러주면

 

휴대폰 유심 트레이가 열려요.

 

기존 칩을 제거하고 새 유심을 끼워주면 돼요!

 

유심교체 어렵지 않아요.

 

 

유심을 교체하고 2번에서 3번 휴대폰을 껐다 켜면 끝!

 

 

기존 통신사에서는 감사했습니다, 새 통신사에서는 감사합니다 하고

 

문자 몇 차례를 받고 나면 모든 과정이 종료돼요.

 

 

 

 

 

셀프개통 정말 간단하니 혹시 망설이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요금제를 고를 땐 내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선순위를 정하는게 좋아요.

 

요금제 사용량, 통화와 문자 사용량, 가격 중 가장 중요한 기준을 정하면 돼요.

 

 

꼭 맞는 상품을 찾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