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술집

보강집 보람동 맛집 한우 뭉티기 사시미 육회 맛집

by 눌랑 2024. 1. 30.
반응형

오늘 소개할 맛집은 세종시 보람동의 보강집이에요. 대전 유천동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본점은 2013년부터 영업했다고 해요. 육회와 육사시미,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뭉티기가 메인 메뉴예요. 점심특선으로 육회비빔밥과 차돌 순두부, 청국장 뚝배기 등도 판매하고 있어요.

 

- 이 포스트는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한우 뭉티기한우 육회 사시미 맛집육전
보람동 맛집 보강집 뭉티기, 육회 및 사시미, 육전

 

보강집 세종보람점

  • (방문일자) 2023. 11.
  •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남세종로 446, 1층 103~104호
  • (주차정보) 스마트허브 4 상가건물 지하주차장
  • (영업시간) 월~토 11:00 ~ 24:00
  • (휴무일)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방문횟수) 1회
  • (주문메뉴) 한우 뭉티기, 사시미+육회, 한우육전, 곱창전골, 한우육회김밥, 볶음밥, 청국장, 심술 7%

세종 보람동 맛집 추천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보람동 스마트허브 4, 1층에 위치한 보강집 세종보람점이에요.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 그런지 맛집이 많은 보람동 상권이에요.

 

 

세종 보람동 맛집세종 보람동 맛집 한우 사시미 맛집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보람동 맛집 보강집은 포차 느낌나는 테이블이 별도의 구획없이 배치돼 있어요.

 

한마디로 자유분방한 분위기!

 

평일 저녁 퇴근시간 무렵 방문했는데

 

사람이 점점 많아지더니 금방 만석이 되더라고요.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메뉴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메뉴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추천 메뉴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은 고깃집이지만 구이가 아닌

 

한우 육회와 사시미가 메인 메뉴예요.

 

 

메인메뉴 뭉티기는 당일 도축한 한우 사시미로 한정판매예요.

 

제가 방문한 목요일은 도축한 날이라 뭉티기 주문이 가능했어요!

 

도축하는 날이 정해져있기에

 

뭉티기를 드시고 싶다면 미리 연락해보고 가시는게 좋아요.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메뉴판

 

 

뭉티기 외에도 육사시미, 보강육회, 사시미+육회, 육전 등의 메인메뉴가 있어요.

 

구이로는 한우 차돌박이가 있고 2인 이상 주문 가능해요.

 

식사메뉴로 육회비빔밥과 차돌순두부, 차곱순 뚝배기, 청국장 뚝배기가 있어요.

 

사이드로 천엽, 한우김밥, 고기 및 김치만두, 보강라면, 공깃밥이 있어요.

 

전골로 곱창전골과 차곱순 전골 두 종류가 있어요.

 

점심한정으로 곱찰전공 2인고 주문 가능해요.

 

 

주류 중에는 심술 7도와 12도가 있는데 1병에 7,000원이었어요.

 

별빛청하와 국순당 쌀 막걸리는 5,000원이에요

 

 

보람동 맛집 보강집 기본반찬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밑반찬 기본 반찬

 

 

보강집의 기본반찬은 다섯가지 종류예요.

 

전부 정갈하니 고기에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특히 마카로니 콘샐러드가 달달하니 맛있더라고요!ㅋㅋㅋ

 

 

보강집 세종보람점 한우 뭉티기 (39,000원)

뭉티기 뜻 가격

 

 

영롱한 빛깔의 뭉티기!

 

뭉티기 뜻?

 

뭉티기는 대구광역시의 향토 음식으로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뭉텅 썰어낸 생 쇠고기에

 

다진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은 양념장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에요.

 

 

한우 뭉티기

 

 

이렇게 뭉티기와 조미김, 양념장을 함께 먹으면!!

 

고소하고 쫀득하고 달달하니 한 없이 입에 들어가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조미김과의 조합이 너무 좋았어요.

 

당일 도축한 고기라 신선함은 말해뭐해 ㅠㅠ

 

정말 쫀쫀함이 남달라요!

 

 

 

 

보강집 육사시미+육회 (40,000원)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육사시미 육회

 

 

뭉티기보다 좀더 큼직한 생쇠고기 사시미와

 

배와 양념장을 곁들인 육회 세트메뉴예요.

 

뭉티기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쫄깃하고 고소했어요.

 

전 원래 생고기보다 익힌 고기 파인데

 

보강집 육회와 사시미는 진짜 술술 먹게 되더라구요.

 

 

보강집 한우 육전 (大, 30,000원)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한우 육전한우 육전

 

 

파채 양념장이 곁들여진 보강집 한우 육전이에요.

 

느끼함 없이 달큰한 육즙과 계란, 새콤한 양념장 조합이 입맛을 돋워줘요.

 

 

보강집 한우 육회김밥 (8,000원)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한우 육회김밥

 

 

보강집 메뉴 다 털어먹는 중ㅋㅋㅋㅋㅋ

 

육회가 들어간 신선한 한우 김밥이에요.

 

뭉티기나 육사시미에 비하면 고기 양이 적게 느껴질 수 있지만

 

충분히 맛있는 한우 육회김밥이에요.

 

 

 

배터지려하는데 그냥 계속 먹는 중ㅋㅋㅋ

 

 

 

보강집 곱창전골 (大, 39,000원), 볶음밥 (2개, 4,000원)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곱창전골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볶음밥

 

 

보강집의 곱창전골은 꽤 매운 맛이 톡톡튀어요.

 

얼큰해서 일행들은 좋아했는데 저는 위염을 달고 살았던지라 조금만 먹었어요.ㅠㅠ

 

 

볶음밥은 꼬숩하니 맛났어요!!

 

 

보강집 청국장 뚝배기 (10,000원), 심술 7% (7,000원)

세종 보람동 맛집 보강집 청국장 뚝배기배상면주가 심술

 

 

구수하고 맛있는 보강집의 청국장,

 

모든 메뉴가 너무 맛있어서 배불러도 주체할 수가 없더라고요..ㅎㅎㅎ

 

함께 마신 심술은 배상면주가에서 출시한 스파클링 라이스 와인으로

 

7도와 8도, 12도로 3종류가 있어요.

 

보강집에서는 7도와 12도를 판매하는데 

 

둘 다 포와 블루베리를 사용하여 빚은 약주예요.

 

용량은 330ML이고 당도는 심술 12도가 더 높고

 

탄산과 산도는 7도가 더 높다고 해요.

 

 

제가 마신 심술 7도는 상큼하고 가볍게 마시기 좋은

 

스파클링 와인이었어요.

 

독한 술 즐기시는 분들한텐 음료같을 것 같고

 

별빛청하류 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총평 > 주문하는 메뉴마다 맛있는 육고기집!

  • (장점) 메뉴가 꽤 다양하고 맛있어요. 사장님이 친절하세요.
  • (단점) 넓은 테이블이 아니라 공간이 좁게 느껴질 수 있어요.
  •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