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술집

예산시장 선봉국수 아리랑고개 닭꼬치 웨이팅 대기시간

by 눌랑 2024. 3. 9.
반응형

지난 고려떡집 포스트에 이어서 백종원의 예산시장 후기예요. 오늘은 예산시장에서 가장 핫한 선봉국수, 그리고 아리랑 닭꼬치집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선봉국수는 광시카스테라와 함께 예산시장에서 가장 먼저 줄을 서야하는 가게로 손꼽히는 곳이에요.

 

- 이 포스트는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백종원 예산시장에서 방문한 곳은 아래와 같아요.

 

고려떡집, 선봉국수, 아리랑고개 닭꼬치, 신양튀김, 애플양과점, 낙원약과, 백술상회

 

고려떡집 백종원의 고기떡 예산시장 맛집 오픈런

 

고려떡집 후기는 지난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예산시장 장터광장예산시장 장터광장
예산시장 장터광장 테이블예산시장 장터광장 테이블

 

 

예산시장에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돼있고

 

이용방법이 큼직하게 게시되어 있어요.

 

 

예산장터광장 테이블을 이용하시려면 자리대기를 먼저 접수해야해요.

 

주말이나 공휴일엔 오전 10시 30분 전에는 도착해야 해요.

 

 

 

예산시장 장터광장 테이블예산시장 장터광장 테이블

 

 

오전 10시 25분

 

아직은 사람이 드문드문한 예산장터광장.

 

하지만 이곳은 곧 발디딜틈 없는 아수라장이 됩니다.

 

 

 

예산시장 장터광장 테이블예산시장 장터광장 테이블

 

 

오전 11시 54분 예산시장 장터광장의 모습

 

 

먹는 사람과 줄선 사람, 바삐 움직이는 사장님과 직원들로 북새통입니다.

 

 

 

 

예산시장 선봉국수 대기 시간

예산시장 선봉국수 대기줄

 

예산시장 선봉국수

  • (방문일자) 2024. 3.
  • (주소)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라동 5호
  • (주차정보) 예산시장 주차장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휴무일) 주중무휴
  • (방문횟수) 1회
  • (주문메뉴) 파기름 비빔국수, 진한 멸치국수

 

테이블 대기와 함께 인기 많은 곳 먼저 줄이 늘어서요.

 

여기가 바로 선봉국수!

 

공휴일 오전 10시 26분경이에요.

 

가장 먼저 줄서야할 곳으로 언급되는 곳이라 10시에는 와야

 

줄 앞쪽에 설 수 있어요.

 

저는 고려떡집에 다녀온 다음 아리랑 닭꼬치로 갔고

 

일행이 선봉국수에서 10시 20분쯤부터 대기하기 시작했어요.

 

대기 후 국수를 주문하고 구매하기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됐어요.

 

11시 오픈이라 오픈 후 대기시간은 20분 정도예요!

 

진한멸치국수 (4,000원), 파기름비빔국수 (3,500원)

예산시장 선봉국수 멸치국수예산시장 선봉국수 파기름 국수

 

 

 

신양튀김 대기서고 돌아왔더니

 

국수는 이미 휘적휘적 되어있는 상황이었어요 ㅎㅎㅎㅎ

 

(오른쪽 파기름 비빔국수에는 토핑이 아니라 아리랑 닭꼬치입니다...)

 

예쁜 사진 하나 안남겨준 우리 센스쟁이 일행에게 리스펙..★

 

 

국수집 앞에 스탠딩테이블이 있는데

 

거기 서서 허겁지겁 먹었어요 ㅎㅎㅎㅎ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서 마음 급하게 먹게되더라고요.

 

 

선봉국수 멸치국수는 멸치향이 진하고 4,000원이라는 가격대비 

 

높은 퀄리티의 국수였어요!

 

면도 생각보다 탄력있고 꼬돌해서 식감이 좋더라고요.

 

아주 얇은 소면이 아니고 중면이었어요.

 

 

 

 

일행은 줄서서 먹을 맛이라고 예산시장에서 가장 좋았던 음식으로 꼽더라고요.

 

이날 추위에 떨었던 영향도 있을 듯하지만 흔히 맛볼 수 없는 맛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멸치향이 너무 강한게 거슬려서 취향에 맞지 않았어요.ㅠㅠ

 

원래 해산물 냄새에 민감한 편이라 그렇지,

 

줄 먼저 서는 가게에는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파기름 비빔국수는 예산 특산물인 쪽파로 만드는 비빔국수라 해요.

 

짜장 맛이라는 평이 많았는데

 

정말 춘장 느낌이 확 나더라고요.

 

소스자체는 짜장처럼 진하게 비벼지는 소스가 아닌데

 

향이 딱 그 향이났어요.

 

저는 멸치국수보다 파기름 비빔국수가 더 취향이었는데

 

1시간 줄서서 먹을 맛이냐 하면 아니다가 솔직한 대답이에요.

 

한 번의 경험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먹고 나올 때에도 선봉국수의 줄은 여전히 길었어요.

 

 

 

 

예산시장 대기줄

예산시장 지도

 

 

 

제가 보고 겪은 예산시장 웨이팅 줄의 길이..

 

선봉국수가 단연 제일 길었고

 

애플양과점도 생각보다 너무 길었어요.

 

다만 양과점이나 낙원약과는 미리 포장되어 나온 디저트라

 

회전율이 빠르고 신양튀김도 단일 메뉴라서 생각보다 대기시간은 짧았어요.

 

 

백종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백종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백종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 

  • (방문일자) 2024. 3. 
  • (주소)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예산시장길2 139호
  • (주차정보) 예산시장 주차장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휴무일) 주중무휴
  • (방문횟수) 1회
  • (주문메뉴) 포장이닭 4종 세트

백종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백종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백종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

 

 

고려떡집에서 고기떡을 사고 향한 곳은 아리랑고개 닭꼬치예요.

 

가마솥에 튀긴 빠삭닭꼬치

 

 

 

백종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백종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 닭꼬치

 

 

오픈 전 10시 30분부터 대기했는데 두번째로 주문했어요.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며 붕어빵 모양 핫팩을 나눠주시더라고요.

 

잘되는 집인 만큼 바쁜데도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포장이닭 4종 세트 (14,000원)

예산시장 아리랑고개닭꼬치 4종 세트예산시장 아리랑고개닭꼬치 4종 세트예산시장 아리랑고개닭꼬치 4종 세트

 

 

아리랑고개 닭꼬치의 4가지만

 

특제간장, 마라치킨소스, 양꼬치소스, 후라이드가 세트로 포장되는 메뉴예요.

 

맛 변경 없이 주문하는지 물어보시는 걸 보면

 

맵닭으로 종류를 변경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예산시장 아리랑고개닭꼬치예산시장 아리랑고개닭꼬치
예산시장 아리랑고개닭꼬치예산시장 아리랑고개닭꼬치

 

 

 

닭다리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통통한 아리랑고개 닭꼬치!

 

납작하고 퍽퍽한 고기가 아니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닭꼬치예요.

 

3,500원에 이 퀄리티면 정말 혜자한 메뉴라고 생각되더라고요.

 

 

튀김이 정말 빠삭해서 식감도 씹는 소리도 좋아요.

 

특제간장 소스가 인기많은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단짠 조합이 통통한 닭다리살과 잘 어울렸어요.

 

마라치킨과 양꼬치소스는 결이 비슷했고

 

후라이드는 기본에 충실한 맛!

 

아리랑고개 닭꼬치 특제간장 맛이

 

예산시장에서 맛본 메뉴 중 가장 만족스러운 메뉴였어요.

 

 

재방문, 재구매 의사 있어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