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술집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공주 무릉동

by 눌랑 2023. 8. 12.
반응형

밥도둑하면 생각나는 간장게장, 짭짤하고 달달하면서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이죠. 오늘 소개할 맛집은 충남 공주에서 유명한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이에요.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로컬식당으로 공주에서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매운 양념게장보단 단짠단짠 간장게장파여서 기대하며 방문했어요.

 

- 이 포스트는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간장게장 정식 도화담

공주 맛집 도화담 간장게장

 

도화담 / 공주 간장게장 맛집

  • (방문일자) 2023. 8.
  •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무릉중말길 6 
  • (주차정보) 식당 옆 전용주차장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 (휴무일) 주중 무휴
  • (방문횟수) 1회
  • (주문메뉴) 게장정식

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포토존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포토존
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포토존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포토존

 

 

공주 맛집 도화담의 입구예요!

 

너무 예쁘게 잘 가꿔져 있어서

 

기분전환이 되었어요.

 

 

 

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포토존

 

 

식당 앞인 걸 잠시 잊게 만드는 호토존!!!

 

정원 가꾸기에 뜻 있는 분께서 계시는 듯 했어요.

 

잔디도 너무 곱게 정돈되어 있더라고요.

 

 

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정원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정원

 

 

식당 입구에도 식물들이!

 

 

 

 

 

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정원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정원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정원

 

건물 뒷편에는 넓은 잔디장이 있었어요.

 

식사 전 후에 기분좋은 산책을 하기 좋은 공간이었어요.

 

 

 

공주 맛집 도화담 메뉴판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2011년 생생정보통에 나왔다는 도화담!

 

벌써 10년도 더 지났는데

 

아직도 건재한 걸 보면 지역맛집이 맞는가보다 생각했어요.

 

 

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메뉴

 

공주 맛집 도화담 메뉴판

 

 

도화담의 메뉴는 심플했어요.

 

게장정식, 생고기구이, 육회!

 

어?

 

약간 낯선 조합이었어요.

 

 

게장 & 한우..!!!!

 

 

가격이 생각보다 꽤 비쌌어요.

 

1인 30,000원!

 

정식이니 그런가 했습니다.

 

 

공주 맛집 도화담 밑반찬공주 맛집 도화담 밑반찬

 

좌석은 입식테이블이에요.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해요!

 

 

공주 맛집 도화담 밑반찬공주 맛집 도화담 밑반찬

 

정식에 나오는 밑반찬들이에요.

 

김치, 장아찌, 시금치무침, 샐러드,

 

건새우 계란전..?과 가지볶음,

 

건새우 볶음, 멸치볶음,

 

당근스틱과 고추 등이 차려졌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테이블에 기본적으로 김통이 놓여있어서

 

밥도둑 게장과 밥을 김에 싸 먹을 수 있어요!

 

 

공주 간장게장 맛집 도화담 게장정식 (1인 30,000원)

도화담 간장게장 정식

 

 

 

 

오호!

 

게 등딱지에 파채와 홍고추 고명이 올라가 있어요.

 

비주얼 깡패!

 

살도 꽉 차있어요.

 

맛은!?!

 

 

밥 없이 먹기 좀 짭짤한 편이고

 

게살은 쫀득했어요.

 

살이 꽉 차 있어서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게살을 발라 먹기 좋았어요.

 

 

 

도화담 솥밥도화담 간장게장 정식 솥밥

 

 

꽃게정식의 밥은

 

검은콩이 들어간 솥밥이에요.

 

덜어낸 후 물을 부어 누룽지로 먹을 수 있어요.

 

밥이 크게 맛있진 않더라고요.

 

보통 솥밥은 밥만 먹어도 맛있는 편인데

 

꺼내어 지어진지 조금 됐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화담 간장게장 정식

 

 

통실통실 꽉찬 게살!

 

리뷰에 비리다는 말이 종종 보였는데

 

저는 비린 맛은 못 느꼈어요.

 

 

사실 코로나 후유증으로 자세한 향+맛은 아직 못 맡아서

 

이 부분은 자신이 없어요...

 

 

 

어서 다시 미!!미!!를 느끼고 싶습니다~~

 

 

 

도화담 간장게장 정식

 

 

밥 비벼 먹는 것이 국룰인 게 등딱지와 파채는

 

솥밥과 함께 했어요!

 

비리지는 않았지만 막 고소하다~하는 맛이 나진 않더라고요.

 

(이것도 후유증 탓일지도 몰라요...허허)

 

 

살기 많은데다 껍질이 단단하지 않아서

 

먹기 편해서 좋았고

 

생각보단 간이 있는 편이라

 

게장만 먹기는 무리였어요.

 

 

평일 점심시간대에 방문했는데

 

테이블이 저희 말고 한테이블 뿐이어서

 

맛집으로 듣고 왔는데 뭘까? 하고 찾아보니

 

최근 평이 많이 안 좋아진 모양이더라고요.

 

ㅠㅠ

 

아무래도 가격인상에 따라

 

방문자의 만족도가 크게 떨어진 것 아닐까 생각이 되었어요.

 

맛이 바뀌었는지 여부는 제가 첫 방문이라 & 후유증 앓는 중이라

 

판단할 수 없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대전의 토담정이 너무 만족도가 높아서

 

게장을 먹는다면 그쪽으로 갈 것 같아요!

 

 

간장게장 맛집 토담정 부모님 식사 장소 추천

 

 

 

 

 

 

 

 

< 총평 > 먹기 편한 간장게장, 아쉬운 구성

  • (장점) 간장게장 비주얼이 좋아요. 게장 살이 꽉 차있어요.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정원이 예뻐요.
  • (단점) 간장 간이 꽤 있는 편이에요. 가격이 부담되어요. 솥밥 퀄리티가 아쉬웠어요.
  • (재방문의사) 없을 것 같습니다!

 

 

<특명> 금맹탈출 경제금융용어 700선 부수기

(한국은행 2023 발행본 기준)

 

국제원유가격

국제원유가격은 원래 석유수출국기구(OPEC)에서 발표한 가격을 기준으로 했는데요.

석유파동을 거치며 국제원유가격의 선물거래가 활성화되었어요.

이에 선물가격이 현물유가의 기준이 되었어요.

원유는 200여종이 거래되는데 대표적으로

미국 서부 텍사스중질유와 영국 브렌트유, 아랍에미레이트 투바이유가 있다고 해요.

  ※ OPEC : Organization of Petroleum Export Countries

 

작성자의 금맹탈출을 위해 모든 포스트에 덧붙여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경제금융용어 700선을 읽고 이해한 내용을 풀어서 기술했습니다.

잘못 작성한 부분에 대한 정정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