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금산 당일치기 여행코스 대전 세종 근교 가볼만한곳

by 눌랑 2023. 8. 5.
반응형

대전 세종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하는 금산의 가볼만한곳을 추려봤어요. 금산하면 인삼만 생각났는데 찾아보니 가볼만한 곳이 참 많더라고요! 바닷가가 아닌데도 휴가철을 맞아 타 지역에서 찾아오는 분들도 꽤 계셨어요. 폭염을 뚫고 다녀온 금산의 여행지, 바로 알아볼게요!

 

- 이 포스트는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태고사 / 대둔산 금산 가볼만한곳

 

대둔산은 충남의 논산과 금산,

 

전북 완주에 걸쳐있는 산이에요.

 

대둔산 깊숙한 곳에 자리잡은 웅장한 태고사!

 

이 태고사는 신라시대 그 유명한 원효대사가 창건한 곳으로

 

원래는 아주 큰 규모의 사찰이었지만

 

6·25전쟁 때 많은 부분이 소실되어 현재는 일부만 복원된 상태라고 해요.

 

 

빼어난 경관과 돌계단, 청기와가 아름다운 태고사

 

꼭 한 번은 들러보아야할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원골식당 / 금산 도리뱅뱅 어죽 맛집

 

 

금강변 근처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도리뱅뱅!

 

원래는 옥천의 행토음식이라고 해요.

 

 

저는 금강휴게소에서 처음 먹어봤었는데

 

바삭바삭한 식감에 매콤달콤한 맛이

 

은근 중독성있더라고요!

 

 

 

원골식당에서는 부엉산 인공폭포가 보이는

 

멋진 금강뷰를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어 더 좋았어요.

 

어죽도 얼큰하고 몸보신되는 맛이었어요!

 

 

여울목 / 금강뷰 금산 카페

 

 

금강과 산, 푸른 하늘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곳!

 

금산 카페 여울목이에요.

 

3층 규모의 대형카페라

 

편하게 쉴 수 있었어요.

 

 

월영산 출렁다리 / 금산 가볼만한곳

 

 

압도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월영산과 부엉산을 건너다닐 수 있는

 

275m의 출렁다리에요.

 

 

아찔한 높이와 출렁이는 다리에

 

약간의 공포를 지불(?)하면

 

아름다운 금강 상류의 경관을 맘껏 즐길 수 있어요.

 

 

 

 

부엉산 앞 금강변!

 

물놀이 위험지역인데다

 

그늘 없는 땡볕이라 사람은 거의 없었어요.

 

발만 살짝 담가봤는데

 

미적지근~~ㅋㅋㅋ한 물에 좀 실망했지만

 

기분은 좋았어요!

 

 

 

전통시장 금산수삼센터 / 금산 가볼만한곳

 

채취한지 얼마 안 된 인삼들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금산수삼센터!

 

수산물시장이나 농산물시장은 종종 가봤지만

 

이렇게 한 종류의 작풀만 주욱 늘어선 곳에 오니 신기했어요!

 

좋은 품질의 인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한 번 들러보세요!

 

 

금산수삼센터 인근에는 인삼튀김을 판매하는 곳이 많아요.

 

금산에 왔으니 인삼튀김 먹어줘야죠!

 

인삼튀김과 인삼막걸리를 겟!하여

 

짧고 굵은 금산 여행을 마무리 했어요.

 

 

요즘 워낙 날씨가 덥다보니 무리하지 않고

 

금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선으로 다녔어요.

 

 

시간이 더 된다면 금산 적벽강과 진산성지,

 

지구별그림책 마을에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장소별 자세한 장보는 개별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할게요!

 

 

<특명> 금맹탈출 경제금융용어 700선 부수기

(한국은행 2023 발행본 기준)

 

국외저축(foreign savings)

국외저축은 투자가 저축을 초과해 부족한 돈을 국외에서 조달하는 것을 말해요.

경상수지적자와 일치하며

이는 순국외채무의 증가로 보건된다고해요.

 

 

작성자의 금맹탈출을 위해 모든 포스트에 덧붙여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경제금융용어 700선을 읽고 이해한 내용을 풀어서 기술했습니다.

잘못 작성한 부분에 대한 정정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