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술집

제주해물밥 외도점 제주시 외도동 산꾼도시여자들 방영 맛집

by 눌랑 2023. 6. 16.
반응형

오늘 소개할 맛집은 런닝맨, 산꾼도시여자들에서 방영한 제주해물밥이에요. 원래 목적지는 바닷가재요리 전문점인 애월끝집이었는데 인터넷에는 영업 중으로 되어 있지만 문을 열지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급 주변 맛집을 검색해서 제주해물밥에 가게 되었어요. 결론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 이 포스트는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제주해물밥 외도점 / 제주시 회 맛집

  • (방문일자) 2023. 4. 22.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월대3길 14-6
  • (주차정보) 가게 전면 2면 (협소)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휴무일)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정기휴무
  • (방문횟수) 1회
  • (주문메뉴) 낙조해녀 A세트

 

푸릇푸릇 푸르른 바닷가에

맛집을 찾아 방황하던 저의 눈에 딱! 들어온 맛집!!

 

 

바로 제주해물밥 외도점이에요!

 

언제나 이 자리에 있었던 것처럼

 

현지인 식당 냄새가 폴폴 납니다.

 

 

주차공간은 제주의 맛집들이 그러하듯

 

협소해요!

 

미리 주차를 알아보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저는 렌터카를 반납하고 온 길이라

 

카카오 바이크 타고 왔습니다!

 

 

 

 

식당 곳곳에 붙어있는

 

TV 프로그램 방영 사진들!

 

사인들!!

 

찐 맛집 냄새가 폴폴~~납니다.

 

 

 

테이블에서도 바다냄새가 나는 제주해물밥 외도점!

 

 

 

바다내음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예요.

 

 

 

 

제주해물밥 외도점에서는

제주 바다뷰를 즐기며 식사할 수 있어요!

 

 

 

 

 

물과 위생 테이블 매트도 준비되어 있어요.

 

 

 

 

홀 테이블은 더 넓어서

가족 부모님 아이들과 모여 식사하기 좋았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

 

가족단위 식사 2팀이 연이어 들어오셔서

홀테이블에 앉으시더라고요!

 

 

제주시 맛집 제주해물밥 외도점 낙조해녀 A세트 (2인, 75,000원)

 

낙조해녀 A세트에 포함된 계란후라이!

 

버너와 함께 서빙되어서

 

반숙이든 완숙이든

 

원하는 굽기로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상큼새콤한 물회!

 

제주해물밥 외도점 물회에는

 

소면도 들어있었어요.

 

신선해서 비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초초초 맵찔이 기준 살짝 매운 편!)

 

 

 

미니 화로에 서빙되어 나온 전복구이!

 

부드럽고 고소해서

 

입에 넣자마자 순식간에 사라졌어요.

 

 

 

제주해물밥 A세트에 포함된

 

밑반찬들!

 

여섯가지 반찬 다 정갈하고 속이 편안해서

 

계속 맛있다고 하며 먹었어요 ㅋㅋㅋㅋ

 

너무 잘먹으니까

 

사장님께서 리필해주시더라고요!

 

 

 

 

멍게와 소라, 전복회 메인 생선회가 서빙되는

 

제주해물밥 낙조해녀 A세트!

 

딱 봐도 싱싱해요!

 

 

 

다 먹고나면 나오는 마지막 메뉴!

 

성게밥과 해물밥!

 

 

 

그리고 성게미역국~~

 

이거이거 진짜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미역국 맛집 ㅠㅠㅠ

 

 

 

제주해물밥의 해물밥과 성게밥!

 

고소고소하고 맵지않은

 

맛있는 해물밥이었어요!

 

진짜 코스요리 먹었는데 속 하나도 안 더부룩하고

 

완전 대만족 식사!!!

 

 

단점은..넘 속에 부담이 안돼서

금방 소화된다는 거 ㅎㅎㅎㅎ밤에 배고팠어요

 

 

 

 

식사 마치고 이제는 떠나야할 시간ㅠㅠ

 

너무나 좋았던 제주여행!!

 

마무리 식사까지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아쉬운 마음에 공항가기 전

 

해변 모래사장에서 사진 와다다닥!

 

일몰도 아름다운 제주 바닷가!

 

 

 

그리고 보너스로

 

외도 근처 헤매면서 돌아다닌 곳들 ㅎ ㅎ ㅎ

 

 

 

맛있어 보이는 현무암닭강정집

 

그치만 제주 마지막 식사는 거하게 하고 싶었어요..

 

 

 

 

귀여운 조명(?)들!!

 

조명이 맞겠죠..? 설마 그냥 오브제?ㅋㅋㅋㅋ

 

 

 

 

 

 

 

 

 

 

 

 

ㅠㅠ 사장님 왜 오픈 하신 것처럼 해놓고 안 오시나요 엉엉

 

요즘 이런 식당이 많아서 슬픕니다..

 

네이버 인스타 영업정보라도..

 

아니면 문앞에라도 써붙여 주세요 ㅠㅠ흑

 

영업정보는,,고객과의 약속이잖아요...

 

17시 좀 넘어서까지 기다리다가

제주 해물밥으로 터덜터덜..(이지만 맛있게 먹어서 기분 좋음)

 

 

 

이러니 저러니 해도 아름다운 경치 덕에

 

기분 좋은 시간이었어요!

 

 

 

 

 

 

< 총평 > 건강하고 정갈한 식사, 바다뷰 보며 제주감성 즐기기 좋아요!

  • (장점) 건강한 맛, 신선한 식재료, 바다뷰, 친절한 사장님!
  • (단점) 주차면수 부족, 건강한 음식이라 빨리 소화됨(??)
  •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 오늘의 노랑 ]

 

구글이 만들어 준 노랑 움짤 (2022. 11. 3.)

 

노랑은 저의 소중한 반려묘입니다.

하루하루 기억하기 위해 모든 포스트에 함께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명> 금맹탈출 경제금융용어 700선 부수기

(한국은행 2023 발행본 기준, 44일차)

 

고용보조지표

국제노동기구 ILO에서
노동의 공급과 수요가 불일치해
하고 싶어도 일하지 못하는 노동력을 나타내기 위한 지표로
고용보조지표를 만들었어요.

기존 실업률로는 노동시장 반영에 한계가 있어서
우리나라에서도 2014년부터 고용보조지표를 발표하고 있어요.

고용보조지표는 세가지로 나눠져요.

지표1은 경제활동인구 대비 기존 취업자 중 추가취업 가능자와 실업자의 비율
지표2는 실업자와 잠재 경제활동인구를 합쳐 확장경제활동인구로 나눈 것
지표3은 확정경제활동 인구 대비 시간관련 추가취업 가능자와 실업자, 잠재경제활동인구르 더한 수의 비율이에요.

기존 실업률과 고용보조지표 간의 차이가 커지는 이유는
단시간 근로자가 많거나
취업을 의망하지만 구직활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 늘어난 것을 뜻해요.


  ※ ILO : 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

 

작성자의 금맹탈출을 위해 모든 포스트에 덧붙여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경제금융용어 700선을 읽고 이해한 내용을 풀어서 기술했습니다.

잘못 작성한 부분에 대한 정정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