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술집

포석정 고속터미널 맛집 서울 고터

by 눌랑 2023. 10. 1.
반응형

요즘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 자주 들르는 편이에요. 고터는 그 자체가 목적지가 아니어도 유동인구가 참 많은 곳이죠. 식사시간이 애매하다면 고터 근처 맛집을 검색하곤 해요. 이번에는 비도 오고 외부로 나가기 애매해서 고속터미널 내부의 식당가를 찾다 포석정을 알게 됐어요. 무려 10층에 있어요!

 

- 이 포스트는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포석정 고터 한식 돼지고기 맛집

  • (방문일자) 2023. 9.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94, 서울고속버스터미널 10층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 (휴무일) 주중무휴
  • (방문횟수) 1회
  • (주문메뉴) 김치찌개

서울 포석정 고속터미널 맛집서울 포석정 고속터미널 맛집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식당가는

 

지하와 1층만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10층에 돼지고기 맛집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고터에 이런 루프탑 공간이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이날 만난 지인은 반포에서 20년을 살았지만

 

이런 곳 있는 줄 처음 알았다고 ㅋㅋㅋ

 

 

 

서울 포석정 고속터미널 맛집

 

포석정 좌석은 입식테이블로 구성돼 있는데

 

신발 벗고 들어가야하는 입식 룸이 한쪽에 마련돼 잇고

 

나머지는 신발 신고 식사하는 홀 입식테이블이었어요.

 

 

날씨가 좋으면 뷰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역사가 꽤 오래된 가게인 것 같았어요.

 

과거 생방송투데이와 생생정보통 등에 방영되었더라고요.

 

사장님 연세도 꽤 있어 보인걸 보면

 

이곳에서 장사 외길을 걸으신 것 아닌지 싶었어요.

 

 

서울 고속터미널 포석정 김치찌개 4인분 (1인 9,000원)

서울 고터 근처 맛집서울 고터 근처 맛집
서울 고터 근처 맛집서울 고터 근처 맛집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맛집 포석정의 김치찌개에는

 

돼지고기가 아주아주 넉넉하게 들어 있었어요.

 

너무 맵지 않으면서 적당히 짜고 신맛과

 

돼지고기에서 우러나온 감칠맛이 퍽 괜찮은 김치찌개였어요.

 

반찬은 5가지 종류로 콩나물무침, 멸치볶음, 배추김치, 조미김 등이고

 

정갈한 맛이었어요.

 

밥도 적당히 고슬고슬해서 찌개와 함께 먹기 좋았어요.

 

완전 미칠 듯한 대존맛은 아니지만

 

적당히 먹기 좋은 김치찌개였어요!

 

사실 포석정은 지리산 돼지고기 구이집이라

 

고기 드시러 오는 분들이 더 많더라고요.

 

고추장 두루치기도 맛있다고 해요.

 

 

터미널을 이용하는 경우 시간이 넉넉하지는 않으니

 

구워먹는 고기보단 식사류가 적합할 듯 하고

 

그냥 고터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고기구이를 추천드릴게요!

 

 

< 총평 >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루프탑 한식 노포

  • (장점) 고속버스터미널인 만큼 접근성이 좋아요.
  • (단점) 수저의 위생적인 면이 좀 아쉬웠어요.
  • (재방문의사) 한 번정도는 더 가서 고기요리를 먹어볼 의사가 있습니다!

 

 

<특명> 금맹탈출 경제금융용어 700선 부수기

(한국은행 2023 발행본 기준)

 

B2C 지급결제시스템

B2C 지급결제시스템은 B2B 지급결제시스템과 달리 특정 지급결제시스템을 지칭하는 갓이 아니에요.

전자상거래에서 이뤄지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소액결제에 이용되는 지급결제시스템을 통칭하는 용어예요.

 

작성자의 금맹탈출을 위해 모든 포스트에 덧붙여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경제금융용어 700선을 읽고 이해한 내용을 풀어서 기술했습니다.

잘못 작성한 부분에 대한 정정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