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삼성페이 교통카드 페이코 삭제 티머니 해지 방법

by 눌랑 2023. 6. 14.
반응형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시 페이코 교통카드 삭제 후 변경하라는 메시지가 뜰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페이코를 몇 년 전에 잠깐 써봤고 교통카드 등록도 안 했는데 계속 이 문구가 떠서 답답했었어요. 문제해결을 위해 페이코 앱을 깔아도 교통카드는 등록되어있지 않았고요.

 

 

 

왼쪽이 문제의 삼성페이 문구!

 

사실 삼성 전에 LG폰을 쓸 때도

같은 이유로 등록이 안돼서

 

그냥 LG페이 문제겠거니 엤었어요.(ㅎ ㅎ ㅎ)

 

믿었던 삼성페이마저 안되니

답답하지만 지갑은 늘 들고 다니고

그렇게 또 어영부영 넘어갔죠.

 

하지만 더는 안되겠다 싶어서

페이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봤어요.

 

안 받습니다..

 

문의를 넣었어요.

 

답변이 안달립니다..

 

5월 18일에 문의했는데 6월 1일에 답변이 달렸어요.

 

고객센터 직원분이 1명이신건지..ㅠ

 

 

결론은 페이코 앱이 아니라 모바일 티머니에서 페이코를 해지하라고 합니다.

 

 

휴..

 

페이코 앱을 삭제하고 모바일 티머니 앱을 설치합니다.

 

 

티머니 관련 앱이 참 많은데요.

 

모바일 티머니 검색 시 최상단에 뜨는 앱을 받아주시면 되어요.

 

 

티머니 페이코 교통카드 해지 삭제 방법

 

핸드폰번호로 본인인증을 하고나면

 

왼쪽과 같이 교통카드가 조회돼요.

 

대체 언제 이걸 등록한걸까요. ㅎㅎ페이코 쓰지도 않는데

아마 처음 페이코 가입 시

이것저것 체크하며 다 동의했나봅니다..

 

 

 

'한도복원'을 터치하시면

페이코앱에서 가능하다는 문구가 나와요.

실행말고 '해지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계속 진행하겠냐고 나오는데

'해지하기' 를 한번 더 눌러주세요.

 

어차피 페이코 앱에는 등록된 교통카드가 없습니다 ^^;;

 

 

 

 

드디어...페이코 가입이 해지되었다네요.

 

몇 년간의 과제가 드디어 해결되는 순간입니다.

 

 

 

그럼 이제 삼성페이를 열어 목록에 들어가시고

교통카드를 탭해서 원하시는 후불 교통카드로 등록해주세요.

 

제 주사용카드는 토스인데

토스 체크카드는 안타깝게도 삼성페이 등록이 불가능해요.

 

그래서 서브카드로 등록했어요.

 

 

혹시나 저처럼 페이코와 삼성페이에서만 보신 분들은

모바일 티머니로 들어가셔야 한다는 것!!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의 노랑 ]

 

바닥에 누워 있는 노랑 (2023. 6. 11.)

 

노랑은 저의 소중한 반려묘입니다.

하루하루 기억하기 위해 모든 포스트에 함께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명> 금맹탈출 경제금융용어 700선 부수기

(한국은행 2023 발행본 기준, 42일차)

 

고객확인절차(KYC)

고객확인절차는 말 그대로 고객의 신원을 식별 및 확인하는 업무 절차예요.

주로 은행이 자금세탁행위 등 범죄로 악용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이에요.

  ※ KYC : Know Your Customer

 

작성자의 금맹탈출을 위해 모든 포스트에 덧붙여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경제금융용어 700선을 읽고 이해한 내용을 풀어서 기술했습니다.

잘못 작성한 부분에 대한 정정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