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세종시/정보] 세종충남대학교병원 -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예약·비용 및 후기 / 도담동 종합병원

by 눌랑 2022. 1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가 이제 2달도 남지 않았어요! 오늘은 연말이 다가오면 밀린 숙제처럼 하게 되는 그것...건강검진!을 다녀왔어요. 올해 건강검진 대상이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매년 기본검사만 하다가 큰 맘먹고 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로  종합검진을 다녀왔어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 세종시 도담동 종합병원 건강검진 예약

 

  • (방문일자) `22. 11. 3.
  •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보듬7로 20
  • (건강검진 예약문의) 044-995-3530 (평일 08:00~16:30)
  • (방문횟수) 4회차

 

건강검진 성인여성패키지 비용/금식시간 (기본 700,000원 + 수면 80,000원 + 조직검사비 등 필요 시 추가됨)

원래 대장내시경도 하고 싶었지만 이미 연말까지 예약이 꽉 찬 상황이어서 수면 위내시경만 진행했어요.

 

금식은 전날 21시부터 물, 음식 섭취 금지이고

(문자에는 물은 자정 이후 금지였는데 전화안내로 21시 이후 금지라고 하더라구요~)

 

당일 8시까지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 4층으로 오라는 안내를 받았어요.

 

그런데 접수하면서 대변을 받아왔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저는 안내받은 것이 없다 했더니 우편으로 발송됐을거라는거예요 ㅠㅠ

 

2일 전에 안내전화를 주시면서 말씀주셨으면 우체통을 확인했을텐데 참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게다가 검사를 취소한다고 검사비가 차감되는 것도 아니면서 그냥 오늘치 검사를 취소하겠다더라고요;

제가 다음에 갖다주면 안되냐니까 그럼 일주일 이내에 가져오라고 하더라구요. 주말 안되교 평일 15시까지요..

직장인이기에 어려울 것 같아 오늘 소변검사 시 함께 제출해보겠다고 했습니다.

힘내라 대장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탈의실 캐비닛

 

접수를 마치면 탈의실로 안내를 받아요.

검사하는 종류에 따라 속옷까지 탈의하고 비치된 옷으로 갈아입어야 해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안내문

 

 

착용방법이 안내되어 있어요.

잘 여민다고 여며도 헐벗은 느낌이 드는건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 ㅎ....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캐비닛 도어락

 

접수 시 카드와 팔찌를 나눠주는데

여기에 팔찌를 대면 잠금이 해제되고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잠겨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안내카드

 

이 카드를 꼭 들고 나오셔야 합니다~

사실 이걸 카드라고 표현하기엔 어딘가 애매하다고 생각이 되더라구요.ㅎㅎ;

검진 안내문이 더 적당한 표현일 것 같네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층별 안내문

 

 

펼쳐보면 왼쪽에 층별 안내도가 그려져 있고,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검사순서

 

 

뒷 장에는 검진 순서와 기타 안내사항이 기재되어 있어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검진표

 

 

그리고 우측에 검진표가 꽂혀 있는데 검사할때마다 체크하고 갱신되니

자주 꺼내보게 됩니다.

 

검사순서는 대기자 상황에 따라 그때그때 조율하는 것 같았어요.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방황할 시간 없도록 챙겨주시니 헤맬 걱정은 안하셔도 돼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검사실

 

 

검사실마다 손목팔찌로 도착확인을 하고 

진료순서를 안내해줘요.

 

안내해주시는 분들, 의료진 분들께서 대체로 친절하셔서 편안히 검사를 받았어요.

그리고 딱 한 번 뵀지만 의사선생님께서도 유쾌한 분이셨어요.ㅋㅋㅋ

 

사전 안내가 불충분했던 점은 여전히 불만이니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번의 문자와 전화 2통 중 한 번이라도 안내를 주셨다면.. 정말 만족스러웠을 것 같아요.

 

수면내시경은 처음이었는데 정신차려보니 모든 게 끝나있었어요.

헛소리 할까봐 녹음 켜두었는데 그냥 저 일어나도 되냐고 말하고 정신차린 줄 알고 녹음을 꺼버렸더라구요 ㅋㅋㅋㅋ

그 뒤로 누워 있다가 정신차렸으니 저 땐 제정신이 아니었던거죠..

 

그 뒤로 헛소리를 했을것 같지만 다행히 목이나 몸이 크게 아프지 않은 걸로 봐선 잘 지나간 것 같아요.

연말 가까운데도 크게 붐비지않고 쾌적하게 검사 잘 받았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오신 분도 계시던데 사람이 북적대지 않아서 어르신들 받기에도 괜찮아보였어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수면 위내시경 안내문

 

수면비(80,000원)와 조직검사비(55,640원)까지 추가로 들어

다음달도 터터텅텅장..예약입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결과 상담 안내문

 

검사결과는 말일에 전화로 안내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직장인으로서는 다시 내원하지 않아도 돼서 전화상담이 훨씬 좋게 느껴져요.

 

별일 없었으면ㅠㅠ하는 바람으로 앞으로 한 달은 평소보다 건강하게 보내야겠어요..

 

 

평소 소화시킬 때 위에 작열감이 있었는데 역시나 문제가 좀 있었는지 2주치 약을 처방해주셨어요.

원외 약국으로 가야 한대서 가장 가까운....'가까운약국'으로 향했습니다.

 

가까운약국 / 도담동 세종충남대병원에서 가까운 원외 약국

  • (방문일자) `22. 11. 3.
  •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 627, 도램마을5단지 상가 102호
  •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 (방문횟수) 2회차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가까운약국

 

병원과 가까운 약국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어요.

아무리 생각해도 여기..이름을 참 잘 지은 것 같습니다.

처방전 먼저 제출하고 순서대로 약을 수령할 수 있어요.

 

병원에서 약국용과 환자용 2부를 주니 처방전 1부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건강검진 후 제공하는 식사 / 흰 죽, 샌드위치, 덮밥 중 택 1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제공식사

 

방문 2일 전 안내전화로 원하는 식사 종류를 물어보는데,

저는 위 상태가 어떨지 몰라서 흰 죽을 골랐어요.

(선택 후 당일 변경 불가 / 포장하여 제공)

 

고르면서도 위+대장내시경도 아닌데 넘 과한가 싶었지만

내시경하며 조직검사를 하게 된지라..첫 식사는 죽으로 하라더라구요.

 

잘했어 과거의 나~~

 

세종충남병원에는 맛깔참죽이 입점해 있어서 그 죽일 줄 알았더니

본죽이었습니다..뭘까요?ㅋㅋㅋㅋ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건강검진 식사 본죽 흰죽

 

흰죽..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흰 죽입니다..!

동치미와 진간장이 함께 들어있어요.

따로 요청 안해도 2개로 소포장 해준 점이 맘에 들었어요.

 

몇 입 먹다가 꾸벅꾸벅...약기운에 잠들어 버렸어요...ㅋㅋㅋㅋ

의자에서 자다가 소파로 옮겨 가서 3시간은 더 잔 것 같아요.ㅠㅠㅋㅋㅋㅋ

아까운 내 하루...

그래도 억지로 움직이다 사고날 수 있으니 수면검사 후에는 안정을 취하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3주 후 검사결과가 좋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강검진 종류

세종충남대병원 홈페이지에 검진종류와 금액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